학생부 기재 요령에서는 ‘영어’ 사용을 거의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 자료에서는 영어가 굉장히 많아서 일단 기재요령에 맞는 훌륭한 예가 되는 지 의문스럽다. 대학에서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고등학교에서의 성취기준에 맞는 교과서 기반의 탐구 활동에 주목한다고 하니 관심을 가지고 볼 일이다. 결국 어떻게 수업하고 어떻게 평가하는가가 고등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아래 자료의 저작권은 전진협(전국진학지도협의회)에 있다. 영어1 영어2 영어 독해와 작문 영어권 문화 심화 영어 수능 영어 EBS 수능 교재 중 필자의 주장 파악하기 지문을 활용한 수행 과제를 예로 들었다. - (Summary) 위 지문 1~4중 하나를 골라 필자의 주장을 한글로 요약하시오. - (Opinion) 필자의 주장에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