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기재 요령에서는 ‘영어’ 사용을 거의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 자료에서는 영어가 굉장히 많아서 일단 기재요령에 맞는 훌륭한 예가 되는 지 의문스럽다. 대학에서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고등학교에서의 성취기준에 맞는 교과서 기반의 탐구 활동에 주목한다고 하니 관심을 가지고 볼 일이다. 결국 어떻게 수업하고 어떻게 평가하는가가 고등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아래 자료의 저작권은 전진협(전국진학지도협의회)에 있다.
영어1
영어2
영어 독해와 작문
영어권 문화
심화 영어
수능 영어
EBS 수능 교재 중 필자의 주장 파악하기 지문을 활용한 수행 과제를 예로 들었다.
- (Summary) 위 지문 1~4중 하나를 골라 필자의 주장을 한글로 요약하시오.
- (Opinion) 필자의 주장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영어로
의견을 쓰시오.
반응형
'학교 관련 > 수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시간에 커피 내려보기 (0) | 2022.12.15 |
---|---|
고등학교 영어수업 모둠 활동 - 단어 찾고, 문장 읽기 (7) | 2022.05.16 |
고등학교 영어교사에게 독해수업이란? (0) | 2022.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