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올란도 차박 : 아웃쿡 테스트, 조금씩 업그레이드

차박 세팅


두 번째 차박입니다. 오늘 낮기온이 17도까지 올랐고, 새벽에도 3도까지만 떨어집니다. 해볼 만 한 날씨입니다. 지난번에는 온도는 5도 정도에서 시작했지만, 비가 왔었습니다. 대부분의 보온제는 습기가 많으면 보온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그 밤에 핫팩이 있었지만 추웠습니다. 오들오들 떨 정도는 아니었지만 편안하게 자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평탄화에도 약간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온도 뿐만 아니라, 잠을 자는 자세도 편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올란도 2열과 3열은 거의 평평하지만, 그 사이에 틈이 있는데, 지난번에는 ‘당연히’(?) 그 부분을 메우지 않았습니다.

오늘 추가한 것
- 1인용 자충매트
- 자충매트 위에 얇은 이불
- 삼계절 침낭
- 2열 창문 박스로 가림
- 아웃쿡

그 전에는 오토캠핑에 사용하던 매트를 접어서 깔았는데, 좀 불편했다. 그래서 오늘 캠핑고래에 가서 1인용 자충매트를 구입했다. 정보를 잘 알고 정확히 원하는 제품이 아니라, 가볍게 시작하려고 한다면 캠핑고래 같은 매장에서 직접 보고 구입하기를 권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라 가격이 인터넷가보다 비쌀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개 인터넷가 정도 됩니다. 배송료도 없고 직접 보고 살 수 있으니 더 좋습니다. 제로그램에서 나온 1인용 발포매트도 같이 팔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4만원 조금 넘었습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백패킹 같은 데 쓰기에도 발포매트가 좋지 않을까... 잠시 고민을 했지만, 그냥 자충매트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만 7천원.

2열과 3열 사이에는 좀 단단한 박스를 겹쳐서 깔았습니다. 박스를 구한 김에 아파트 재활용 분리수거장에서 올란도 2열을 가릴만큼 큰 박스를 찾았습니다. 딱 마음에 드는 것은 없었지만 간신히 성공. 폭 4센티 정도 되는 공간이 남기는 했지만, 박스를 대충 잘랐는데도 창문을 가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바버TV(유튜브 채널)를 보니, 종이를 이용해서 창문을 가리면 단열의 기능도 약간 있고, 습기를 막아주는 기능도 있어서 박스로 창문을 가리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돈이 들지 않으니 더 좋습니다.

오늘의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바로 ‘아웃쿡’입니다. 하단에 발열제를 놓고 물을 부으면 10분 정도 아주 뜨겁게 음식을 데워줍니다. 라면도 끓여먹을 수 있다고 해서 오늘 테스트 했습니다.


물을 만난 발열제가 부어오른다



익어가는 라면


진짜 가스불에 끓인 라면같은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국물을 마셔보니 뜨겁습니다. 아들과 와서 이렇게 라면을 끓여먹는다면 너무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불을 쓰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 해먹든 ‘위법’ 행위를 하지 않는 게 됩니다. 차박의 경우, 차 안에서 불을 쓰는 경우도 왕왕 보이는데, 공원 등에서는 함부로 취사를 하면 안됩니다. 게다가 화제의 위험도 없어서 더욱 좋습니다. 발열제가 뜨겁기는 하지만, 아웃쿡에 넣으면 뜨거워서 데일 위험도 거의 없습니다.


라면 짜잔

라면은 잘 먹었고, 더 늦기 전에 하루 한 개의 블로그 글 작성 미션을 수행합니다.


유튜브로 음악 들으며 블로깅


딱 지금 날씨가 차박하기에도 캠핑하기에도 좋겠구나 싶습니다. 얼른 아들을 데리고 나오고 싶습니다. 풍경까지 좋은 곳에 자리를 잡는다면, 캠핑과는 다른 즐거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번째 차박 사진 정리  (4) 2021.02.14
남강은 노을이 좋다  (8) 2021.02.03
혼자서 올란도로 차박 연습 : 아직 춥다  (8)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