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부장 업무와 관련된 내용들도 자주 블로그에 올려야지 했지만,
그러지 못한 게 많습니다. 그냥 암묵지로 남으면 안되는데. 오늘 2학기 2회고사가 시작됩니다. 감독하게 될 선생님들,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에게 안내를 합니다. 아래 내용 중 첫번째는 선생님들에게 안내드리는 내용입니다. 두번째는 학생들에게 안내하는 내용으로, 주로 부정행위에 대한 안내와 답안지 작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업무에 참고하세요.
교사 안내
교무부에서 1학기 1차고사 관련 안내드립니다
1. ***선생님께서 배부한 감독교사 유의사항 꼭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험 대형 자리 배치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두 4열로 배열해 주십시오.
- 책상 속은 모두 비워 주십시오(책상 속에 책이나 프린트물이 있으면 부정행위로 간주 됩니다, 3학년의 경우 사물함 속 전자기기 등 확인)
3. 아침 조례 시 담임선생님께서는 부정행위 예방교육 해주시고 모든 전자기기를 수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2차로 8시 35분에 교무에서 전체 방송으로 부정행위 및 고사 유의 사항 안내 방송하겠습니다.
4. 시험 시작 5분 전 예비령 있습니다. 감독교사께서는 예비령 타종 전 입실하여 주시고, 예비령 타종 후 고사 관련 지도 및 OMR카드 배부와 문제지, 서술형 답안지 등을 시간 내에 배부해 주시기 바랍니다.(인쇄 상태 확인 후 문제지를 볼 수 없도록 덮어놓도록 지도) 부정행위 예방 교육도 한차례 더 부탁드리고, 전자기기 반입 여부도 최종 확인 부탁드립니다.
5. 종료령 5분 전 고지 후 답안작성 한번 더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백지 답안 제출 학생도 발생합니다. (종료령 후 답안지 작성은 부정행위입니다. 유념해 주세요.)
6. 감독교사께서는 시험 관련 이외의 물품을 소지해서는 안됩니다. (핸드폰 등 전자기기 및 책, 신문 등)
7. 시험 종료 후, 중식 신청한 학생들이 식사를 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시험 기간 중 급식은 학년 구분 없이 진행합니다.
8. -월 –일(월)부터 -월 –일(금)까지 복무 상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9. 힘드시겠지만 1차고사 기간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학생 안내
오늘은 ○학기 ○차고사 ○째날입니다.
학생 여러분, 칠판에 우리 학교 부정행위 규정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부정행위 규정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준하며, 부정행위시 시험 점수는 0점 처리하고, 별도 규정에 의해 징계 처분도 받습니다.
아래 내용이 부정행위 유형입니다.
1) 타인의 답을 훔쳐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2) 답안지 자체를 학생 상호간에 맞교환 하는 행위
3) 해당 시험과목과 관련된 내용을 메모하여 보거나 보려는 행위
4) 각종 전자기기(핸드폰, 1&2학년들의 복합기,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등)를 제출하지 않거나, 지정된 장소에 보관하지 않는 행위
5) 신체나 소지하고 있는 각종 물건을 이용하여 답을 송수신하는 행위
6) 감독교사의 정상적 시험을 위한 지시에 불응하는 일체의 행위
7) 부정행위를 협조하는 행위
8) 시험 종료 후에 답안지를 기록 또는 수정하는 행위
9) 위 호에 명시되지 않은 부정행위 발생 시 수능시험 규정에 준한다.
전자기기를 시험 시간 중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시험 시간 중, 학생들끼리 수정테이프를 빌려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감독교사에게 요청하세요. 그리고 시험 시간 종료 후에는 절대 답안을 작성하면 안됩니다. 종료령이 울리면 두 손을 책상 아래로 내리고 감독교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다음은 OMR카드와 서술형 답지 작성 시 주의사항입니다
- 서술형 답지는 반드시 흑색이나 청색 볼펜으로 작성하고, 수정은 두 줄을 그으면 됩니다. (서술형 답안작성 시 수정테이프 사용하면 안됩니다.)
- 반번호의 경우 두자리 수로 마킹합니다. 1반 1번이라면, 01반, 01번으로 마킹
화장실에는 쉬는 시간에 가고, 시험 중에는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화장실 가지 않습니다.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기 바랍니다.
'학교 관련 > 학교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 밴드에 올리는 주간 업무 계획 (1) | 2024.06.15 |
---|---|
교무부장을 위한 시나리오 - 개학식 및 입학식 (1) | 2024.04.24 |
교무기획부장이 준비해야 하는 행사와 이제 마친 것 (0) | 2024.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