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사/아빠로살아가기

남가람박물관 전시물에 대한 자작 학습지 (초등용)

타츠루 2020. 8. 8. 18:47

진주에 박물관이 하나 생겼다. 진주박물관도 전시도 좋아하고 자주 가지만, 새로 생긴 박물관이 반갑다. 며칠 전 동료 선생님들과 잠시 들렀는데, 전시는 괜찮았다. 일단 '진주'가 주제인 점도 좋았고, 도자기, 그림, 서예 작품도 고루 있어서 좋았다.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어차피 그 분야에 대한 내 이해가 깊은 것도 아니라, 아이들과 갈 만한가 라는 기준으로 보면 좋았다. 

아이들과 가야지 생각하고 있는데, 비까지 많이 온다. 멀리 가기는 그렇고, 그렇다고 집에 있기는 갑갑하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남가람박물관'에서 사용할 학습지를 만들었다. 전공은 아니지만, 직업이 교사다. 학습지 만드는 거야 어렵지 않다. 이미 답사를 한 번 마쳤으니, 남가람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가면서 초3 아들 수준에 적합할 만한 학습지를 만든다. 물론 유치원 딸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러려면 일단 지시문이 짧아야 하니 한계가 있다. 일단 아들이 수행하기에 적합한 질문과 미션을 만든다. 

 

그림그리기, 사진찍기를 넣고, 몇 가지 퀴즈는 작품의 작가를 찾기, 작품 속에 등장한 대상의 수를 세기로 했다. 그렇게 완성된 학습지!

짜잔. 

아들이 완성한 학습지 

학습지 사용법 

1. 박물관 들어가기 전 주의 사항을 듣는다. : 뛰거나 큰 소리로 이야기 하지 않기 등등 

2. 이름을 쓴다. 

3. 문제를 읽고, 완수한 과제에는 [체크]표시 한다. 

4. 끝! 

 

 

혹시 초등학생들과 남가람박물관에 가실 분은 마음껏 사용하시면 되겠다. 

 

아래 링크로 가서 pdf 를 다운받아서 출력해서 쓰시면 되겠다. 

drive.google.com/file/d/1YRDTvuv9DuBEyC6LY2urt3aGp4AgFWuj/view?usp=shar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