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재미있게 본 TED영상은 꼭 수업에 활용해봐야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과 며칠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했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서 아이들과 2주간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 활동 사항은 생활기록부에 입력.
수업 방식은 비디오 시청 - 내용에 대한 컨셉트맵 그리기 - 스크립트의 표현을 활용한 통제적 글쓰기 - 자신이 갖고 싶은 습관 실행하기(2주간) 으로 다소 단조롭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어떤 과제에 도전하는 과정이 의미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이런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2012/05/02 - [영어수업관련/수업방법] - 14일의 도전 :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주는 아이들
이는 저와 일종의 멘토링 관계에 있는 학생들과 실행해본 것이었는 데,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제가 수업들어가는 아이들과 모두 공유하겠다는 게 이 활동의 목적입니다. 별도로 채점을 하거나, 점수를 주지 않음으로써 외적보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아주 적극적으로 참여할 거라 생각하진 않지만, 분명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 구글문서 링크에 수업시간에 사용할 서식이 있지만, 그 중 제가 관심 가지는 부분은 바로, 이 부분입니다. : )
Objectives
: Students will be able to
- watch a video and draw a concept map about the video
- write about their own 14 days project (using the phrases given in the script)
Activities
1. Answer questions
- Students are asked to answer 2 questions about their future habits.
2. Watch the video
- Students watch the video :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 Ss draw a concept map while they're watching the vid.
3. Controlled writing
- Students think about the habits that they want to have in the near future.
- They write about those habits and plans for sticking to those using the sentence structures given in the article.
Materials
반응형
'학교 관련 > 2013 GIMFL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ro : A lesson from a volunteer firefighter (0) | 2013.06.14 |
---|---|
Erin McKean - Enjoy Lexicography (0) | 2013.04.24 |
능률고급독해)#08 (0) | 2013.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