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ader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다른 분들과 함께 책읽는 자리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부터 주말 저녁에 혼자 어디에 나갈 여건이 안됩니다. 집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데, 다른 분들과 책 얘기를 하면 더 즐거울 것 같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래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ookreadingteacher/?notift=pagefan#
저를 아는 두 분이 참여의사를 밝혀주셨고, 덕분에 내방독서를 운영해볼 수 있었습니다.
준비 : 컴퓨터나 노트북(구글행아웃을 이용해서 온라인 만남), 책 장소 : 각자 책읽을 수 있는 공간
진행
- 인사 및 책소개 : 구글행아웃으로 만나서, 인사를 가볍게 나누고, 읽으려고 가지고 온 책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 각자 읽는 시간 : 50여분 정도 책을 읽었습니다.
- 읽은 부분에 대한 설명 : 읽은 부분에 대해 이해한 만큼 설명했습니다.
소감 그냥 혼자서도 읽는 책인데, 같이 모여서, 그것도 온라인으로 모여서 책을 소개하고, 읽고 나서 읽은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궁금해서 이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결과는 예상보다 좋았습니다. 일단 참여하신 분들의 경우, 다른 사람과 함께 책을 읽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집중도 있게 읽을 수 있었다.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야 할 것이란 것을 염두에 두고 읽어서 좀 더 이해의 폭이 깊어진 것 같다. 저는 자연스럽게 책을 소개받고 다른 분들의 책얘기를 들으면서 지금 읽고 있는 책에 비추어 그 책들의 내용을 가늠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기획해 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