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Stuff

아이패드 프로용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연결 불량 문제 해결 중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연결 불량

한 세 달 전쯤부터, 스마트 키보드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 '이 악세사리는 지원되지 않는...' 이라는 메시지를 띄운다.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구입했고, 외부 오염에 약해서, 비싼 스킨도 구입해서 붙였다. 그런데, 연결 문제라니..

처음에 연결이 안 될 때는 마그네틱 접점이 문제인가 싶어서, 떼었다가 다시 붙이기도 하고, 마그네틱 부분을 닦기도 했다. 그런데도 나아지지가 않았다. 그리고 그 증상이 좀 더 빈번해졌다. 최근에는 연결해서 쓰는 중에, 연결이 끝어지는 일도 나타났다. 아이패드를 껐다 켜고 다시 연결을 시도하기도 했다. 그런데도 나아지지 않았다. 아이패드로 메모를 하는 편이고, 문자도 보내고 받고, 책을 읽을 때도 사용한다. 그런데, 키보드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상당히 불편하다. 더 시간이 늦어지면, 내가 불리해진다. (보증기간은 한정되어 있으니)

바로 AS센터로 갈까 하다가 거기서 바로 확인이 될 지도 모르겠고 가는 게 귀찮기도 해서, 채팅으로 온라인 지원을 요청했다. 본인 인증을 하고, 증상을 이야기하다가 키보드 이상인 것으로 확인하고, 전화 지원으로 바꾸어 계속 진행해야 할 것 같다고 해서 그렇게 담당자를 바꿔가며 전화로 통화했다. 채팅으로 이야기했던 내용은 전달되었지만, 택배로 보내시면 수리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같은 내가 원하는 답을 얻지는 못했다.

더 상세한 진단이 필요하다는 말을 여러번 들었다. 기기를 가지고 가지도 않고 어떻게 상세하게 진단하는 것일까? 아무튼, 전화로 기술 지원을 받을 경우, 내가 동의하는 경우에 내 아이패드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애플 아이디를 가르쳐주면, 전화 지원팀이 내게 화면 공유를 요청한다. 오늘은 두번째 통화일이었고, 언어설정을 영어로 바꾼 다음, 에러 메시지를 캡쳐하는 게 목표(?)였다. 그런데, 때마침 통화할 때는 연결이 되고 끊기지도 않았다.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 그 캡쳐 파일을 업로드 해달라고 지원팀에서 요청했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메일로 받았다.

연결이 해제되었고, 에러 메시지가 나왔다. 꼭 영어로 된 에러 메시지라는 것을 보면, 본사에 뭔가 요청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쿨하게, 물건을 보내면 판정 후, 수리나 교환 해드리겠습니다.를 기대했는데, 그렇지는 않다. 답이 오면 이 블로그에도 업데이트 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