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essional Development

내가 참여한 연수 과정이 단체 연수로 선정

공문 캡쳐

 

오늘의 기분 좋은 일. 학교에서 공람된 공문을 보는데, 도교육청에서 연수비를 지원해주는 연수 과정에 대한 소개다. 주제는 "블랜드디 수업 역량 개발"이었던 것 같다. 거기 1번 연수가 내가 참여한 "디지털 수업능력 스킬 업, 나는 이렇게 수업한다!"이다. 

유튜브에 올렸던 내 영상이 인연이 되어, 다른 지역 국어, 수학 선생님과 함께 연수를 만들게 되었다. 코로나가 극심한 시기라 연수 제작은 모두 집에서 했다. 온라인 수업 제작에 대한 내용이라, 집에서 만들어도 전혀 어려움이 없었다. 그때 더 좋은 마이크를 하나 구입했었어야 하는데, 더 좋은 카메라를 구입했었어야 하는 데 생각하고 있지만,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잘 만들어 냈다. 기회가 된다면 마이크도 카메라도 새로 구비하고 싶지만.... 요즘은 유튜브 영상 만들 짬이 도저히 나지 않는다. 

아무튼 연수가 대량(?)으로 판매되니, 가계에도 분명 보탬이 되리라. 숨찬 월요일이지만,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소식. 짝짝짝. 

 

선생님들, 이 연수 들어보세요~. 

https://www.teacherville.co.kr/trainapply/courseDetail.edu?division=T&courseSeq=O1002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