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essional Development

2학기 경상남도교육청 수업나눔 - 나의 두번째 수업 나눔

Plickers 사용


올해 두번째 수업 나눔. 고등학교 영어수업 나눔은 적어서 그런지 참관을 신청하신 선생님이 많았다. 평소의 수업을 계속 바꾸어 가고 있는 만큼, 평소의 수업을 보여드렸다. 관람객이 있으니, 평소보다 약간 텐션업 되는 건 어쩔 수 없었다.

시기도 적당하고 해서 산타를 소재로 한 외부 지문을 선택해서 학생들과 활동했다. 최근 들어 학생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는 Plickers 도 사용했다.

1학기 때와는 달리, 사후 평가 협의회 자리에도 여러 선생님이 남아서 이야기 나누어 주셨다. 칭찬을 많이 들어 기분이 약간은 우쭐 했지만, 결국 변화하는 수업, 학생들을 관찰하고 관계맺으면서 진화하는 수업만이 내가 추구해야 할 수업이다. 언제나 어디서나 통하는 수업은 없다.

조금이라도 더 여유가 된다면, 내년에는 더 많이 수업 나눔을 하고 싶다. 더 자주하면 오는 선생님들이 줄어들려나? 바쁜 시간 내서 참관 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