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련/Smart Tools

나의 컴퓨터 초기 세팅(2024년 9월 기준)

타츠루 2024. 10. 3. 10:28

윈도우 노트북을 받으면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

1. Everything

파일의 이름, 생성일시, 종류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파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검색을 위한 필터 설정, 정규식 적용 등 공부하면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지 않아도 설치하고, 단축키를 설정하면 윈도우 탐색기 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ctrl + 1 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픽픽 PicPick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다가 컴퓨터 화면을 영상으로 캡쳐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새로로 긴 화면의 경우 자동스크롤 캡쳐(자동으로 화면을 아래로 내려가면서 캡쳐)까지 지원. 스크린 캡쳐 시, 원하는 폴더에 자동 저장되도록 설정하고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에서 나온 제품도 있지만, 개인정보 유출, 불필요한 프로그램 자동설치 등 문제가 있어서 저는 픽픽만 사용합니다.

3. 구글 크롬

이제는 업무용으로도 사용하는 구글크롬. 크롬 설치 시 구글 드라이브 사용이 더 편해서 크롬을 사용합니다. 구글 크롬의 경우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어서 반드시 설치하고 사용합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에 계정 설정을 해두면, 컴퓨터가 바뀌어도 계정 로그인만 하면 거의 똑같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4. 최근 사용한 파일 보기

가끔은 탐색기나 Everything보다 ‘즐겨찾기’ 혹은 ‘최근 사용한 파일’을 확인할 때, 더 빠르게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사용한 파일이 보이도록 설정을 합니다.

5. 폴더 구성

매년 최상위 폴더는 해당년도로 만들고 거기에 그 해에 중점 두고 싶은 부분을 폴더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그 아래에는 제가 머무는 공간으로 폴더를 만들고, 폴더를 만들 때는 반드시 두 자리 혹은 세 자리 숫자를 폴더 맨 앞에 써서 폴더 이름으로 정렬하는 경우에도 제가 원하는 순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