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Smart Tools

Google earth 활용방법

요즘 영어수업에 구글어스를 활용하기 위해서
웹사이트들을 돌아다니는 중이다.

구글에서 "google earth lesson plan ideas"로 검색어를 넣고, 검색하면 꽤 많은 웹페이지들을 볼 수 있다. 유익하게 보이는 것도 많다. 구글어스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kmz 파일들을 활용하면 좀 더 다채로운 수업을 하나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래는 링크

1. 구글어스 활용법에 대한 여러가지 사이트들을 모아놓고, 간단한 리뷰를 해주는 곳이다.
http://www.jogtheweb.com/jog/#/vWtFwfVndYCs/1

2. 구글어스를 활용해서 다양한 tour course를 만들어서 소개하는 곳.
 새로운 tour course가 제작되면, alert mail을 받을 수도 있다.
http://www.googletouring.com/create.php

3. 구글어스 튜터링~
http://earth.google.com/intl/en/userguide/v5/ug_drawing.html


4. 구글어스를 활용한 프로젝트

International cuisine : 여러 나라의 식문화 소개 및 그 나라에서 유명한 장소들을 선정하여 설명과 곁들여 놓았다. 구글어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시를 보여주는 사이트인 듯.
http://web.mac.com/ghsinfo/CAFS/International_Cuisine_08.html


5. 다양한 구글활용 방법

http://www.shambles.net/pages/learning/GeogP/gearthplan/


6. 위 5번의 여러사이트를 돌아다니던 중, 발견한 곳.
지금 진행중인 프로젝트에도 쓸 수 있을 것 같다. 여러가지 구글어스 관련 자료를 모아놓은 것인데, 다양한 street view를 볼 수 있다. 적합한 광경이나 장면이 있으면, 사용해도 좋을 듯.

http://www.gearthhacks.com/streetview/


7. 이건 Educators에게는 google earth pro라는 글이 있어서 일단 읽기 전에 가지고 와봤다~.

http://www.ncs-tech.org/?p=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