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Smart Tools

2011.04.28 우리 학교 영어선생님을 대상으로한 작은 세미나 #elt_ #efl #krsam


















올해 우리학교는 '영어교실활용 활성화 시범학교'로 지정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활동의 일환으로 영어교실에서 다양한 교사, 학생의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생각이구요.

저는 제가 관심이 있는
web tool을 활용한 수업활동이나, 협업에 대해서 '혼자' 늘 하던대로 준비를 할 생각이고,
우리학교에 있는 Debate 부서 아이들의 활동을 도우면서, 스스로도 Debate에 대해서 좀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 (단, 이런 공부는 소위 '빡쎄게' 해야 하는 데.. )

아무튼 
선생님들끼리도 '서로의 전문성신장'을 위해서,
각자가 '강사'가 되어서, 자신의 관심 주제에 대해서(영어나 영어교육과 관련되면 더욱 좋겠죠?) 발표를 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선생님들간의 동아리 활동을 담당하시는 분이, 첫번째 '강사'를 저에게 의뢰하셨고, 저는 예전에 영어전문강사분들 연수때 썼던 자료를 좀 보완하면 되겠다 싶어서 발표를 맡았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점은, 원어민 선생님 두분이 오시기로 하면서, '영어'로 준비하게 됐다는 거죠.

내용은 트윗터나,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이면 거의 다 아는 내용이라 생각하는 데,
우리 학교에서 대부분의 영어선생님이 트윗터나 페이스북 활용을 하지 않으시고, 또 다양한 web tool을 사용하시지 않아서, 제가 활요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에도 있는 내용이 대부분이지만,
우리 학교선생님들도 제 블로그를 잘 찾지 않으시는;;


트윗터나 페이스북 트친,페친 샘들과도 나누려고, 이렇게 자료를 올립니다.
마음 같아서는 슬라이드에 맞는 설명을 '녹음'해서 간단히 올리고 싶은 데, 그게 잘 될지 모르겠네요.
일단 이 달이 가기 전에 올립니다. :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