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essional Development

[TED] Ze Frank : 웹에서 재미있게 놀기, 아이들과도?




















오늘 트윗에서 @jihwanida님의 트윗을 보고, Ze Frank의 TED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2001년에 자신이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만든 웹사이트 How to dance [http://www.zefrank.com/invite/swfs/index2.html]로 인터넷 상에서 유명해져서, 그 이후 Humorist 이자, web articst로 일하고(혹은 놀고?)있다고 하네요. 

먼저 제가 본 영상 첫번째,  Ze Frank's web playroom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는 사람입니다. ^-^ 그리고, 그가 진행한 여러가지 프로젝트가 제 마음을 끕니다. Ray라는 사람이 딸을 위해 만든 짧은 노래로, 다른 사람들의 참여를 받아 더 멋진 형태의 예술로 만들어 내고, 그걸 사람들과 나누는 것도 인상적이었고, 특히 아래 노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냥 듣고만 있어도 위로 받는 기분..



그래서, 이전에 했던 그의 TED연설도 봤습니다. '연설'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다른 TED 강연들이 그렇듯 자신만의 색깔이 확실한 강연이었습니다. 

Ze Frank's nerdcore comedy




강연 앞부분의 Bangoora 이야기는 한 때, 세계인들이 한번쯤은 받아보았던 스팸메일의 내용을 Frank가 각색하여 다시 전한 얘기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여러 해 전에 저런 내용의 스팸을 받았다는 분을 본 적이 있는 것 같네요. 

특히, 그냥 진행했던, 진행하고 있는 Young me/Now me는 아이들과도 한번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어'수업과 연관시키려면, 그 상황에 대해서 묘사하고, 어떤 점이 힘들었는 지를 준비해서 말해보도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년 수행평가에는 이걸 해보고 싶네요. 

zefrank.com으로 가면, 더 많은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