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수업이야기

[Humor]iPad 2 Review?? - 상품을 광고하는 수업은 어떨까? #elt_ #krsam

















한 동안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네요. 
앱소개 비디오 녹화도 해야 하고, 
아이디어 정리해 놓은 것도 포스팅 해야 하는 데, 
시간을 못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그동안 트윗터에서 별표(favorited)해두었던 것들을 좀 살펴보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 favorited해둔 게 아니라, 우선 오늘 트윗터에서 본 영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거대 아이패드2를 리뷰하는 사람의 Youtube channel 로 가보니, 자신을 영화 제작자이자 배우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봐도 확실히 재미있을 만한 영상입니다. 
아이들에게 그냥 보여줘도 되겠지만, 수업에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죠. 


- 독특한, accent를 가지고 있으니 다양한 영어에 대해 소개하는 방편으로 보여줘도 되겠습니다. 
- 간단하게는, 동영상을 다 본 후, 이 사람이 강조했던 대형 iPad2의 뛰어난 성능이 무엇이었는 지, 다시 생각해내고, 다시 말하거나 써보도록 할 수도 있겠네요. 
-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니, 자신이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상상해서 그려보도록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걸 간단한 영어로 설명해보도록 하는 거죠. 



제가 여러번 생각해봤던 것인데, 
제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아끼는 물건들을 가지고 가서, 아이들에게 구경할 시간을 주고, 제품을 광고하도록 아이디어를 짜보게 만들 수 있겠다 생각해봤습니다. 한번 해봐야 하는 데.. ^-^ 물론 고가의 물건은 아니어야 겠죠. 준비하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가, 미니폴라로이드 카메라. ^-^ 가장 우수한 광고를 만든 그룹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촬영.. 뭐 이런. 


이렇게 광고 제작을 위한 스토리보드를 만들어 보는 수업을 한 (외국) 선생님도 있군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