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Smart Tools

아이들에게서 사진 한 곳에 받아 모으기 : Dropevent

















이 사이트의 이름을 보고서는 Dropbox에서 제공하는 베타서비스인 줄 알았습니다. ^-^ 헌데 아니더군요. 독립된 웹서비스인데, 쓸만한 상황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기본사용법 : 사진을 모으고자 하는 사람(한명)만 개정이 있으면 됩니다. Dropevent에서 개정을 만들고, 폴더를 만들고, Event(폴더와 유사하다 보시면 됩니다.)를 개설하시고, 이 주소를 '사진을 제출해야 하는 사람'에게 주면 됩니다. 이 링크를 타고와서, 사진을 contribute하면 되죠. 



위 사진을 보시면,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개정등록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름 쓰고, 메일과 비번만 써주면 됩니다. ^-^


혹시나, 내가 학생들과 공유하는 사진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건 아닌가 걱정이 되는 데, 위 사진을 보시면 옵션이 있습니다. 

Should This Event Show Up in Searches? 

Default는 검색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둔다로 되어 있네요.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는다는 말이죠. 


학교에서,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
  • 한 주제에 대한 사진을 자신들의 방식으로 찍어서 보내놓도록(수행평가에 준하도록?)
  • 학급 아이들의 사진들을 어떤 주제에 맡게 공유하기 위해서(소풍 사진 모으기.. 등등)

아이들과 사진을 공유할 때, Dropbox의 open folder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이렇게 dropevent 서비스를 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학생들끼리도 사진을 공유할 때도 써볼 수 있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