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Smart Tools

Alarmtube : Youtube비디오가 정해진 시간에 play되도록?


















오늘 트윗을 살펴보다가
여러가지 좋은 정보들을 발견했는 데, 
너무 좋아보이는 것들이 많아서, 
'이걸 어떻게 수업에 활용해볼까?' 생각하는 시간이 도리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단 갈무리 해놓아야 할 것들이 있어서, 우선 evernote에 스크랩 해놓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Alarmtube라는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선택한 Youtube비디오나 미리 선택된 비디오를 정해진 시간 후에 플레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능은 간단합니다. 시간 설정은 간단한 영어로 가능합니다. in 10 minutes, 5 minutes later.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가지고, 잠에서 깬다거나 할 수는 없겠지만, 간단하게 몇가지 상황에서 활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어떤 일을 시작하면서, 끝내야할 시간을 정해두고서, 일에 대한 집중을 최대한 하기 위해
  • 아이들에게 과업을 제시하고, 시간을 보여주면서, 그 활동이나 주제와 연관된 비디오를 미리 셋팅해두어서,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에게 활동에 주어진 시간이 끝났다는 것도 알리고, 연관된 비디오도 바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람 설정에서 미리, 활동이 끝나는 대로, 비디오를 보여줄 것이며, 그 비디오에는 '퀴즈'가 숨어있다는 식으로 수업활동을 꾸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시간은 사용하는 컴퓨터의 시스템 시간을 가지고 오는 것 같습니다. 개발자가 한국인이나 일본인은 아닐텐데도, 제 컴퓨터와 동일한 시간이 나오더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Set Alarm Time : 저는 알람을 설정해두어서 그런 데, 그 전에 지시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Use Natural Language to set the Alarm Time 
Examples: In 30 minutes, Tomorrow at 6am, 7:30pm)
그냥 자연어로 써라'라는 데, 이는 특별한 형식 없이, 그냥 영어로 보통 시간을 말하는 방식으로 쓰라는 말이죠. 중학교 1학년 수준에서라면, 시간을 말하는 방식을 학습하면서, 혹은 학습한 후에 이렇게 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이 웹사이트를 사용해야 하면, 학생에게 몇 시 몇 분에 비디오가 켜지도록 시간 설정해봐~라며, 간단한 영어를 쓸 수도 있구요. 간단한 퀴즈를 통해서, 학생들이 시간을 설정할 때, 쓸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칠판이나, 그룹 화이트 보드에 써서 제시할 수도 있겠네요. 

2. Pick YouTube Alarm Video : 네모 박스에 원하는 검색어를 넣고, Search Videos by Tag을 눌러도 별 반응이 없더군요. 그러니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Youtube 동영상의 주소를 붙여 넣으면, 아래 보이는 Set Video 가 나타납니다. 저는 Youtube를 통해서 유명해진, 홈피코딩 가수인 Nataly Dawn의 비디오를 넣어봤습니다. (혼자 유명해지기 전에, 밴드로 유명해졌죠.)

이러면, 정해진 시간 뒤에, 비디오가 플레이 됩니다. 제가 설정한 비디오 같이 보는 것으로, 이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추천은 글쓴이에게 다음 글을 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 댓글, 
도움이 안되셨다면, 추천!!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