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essional Development

영어회화전문강사 연수 강의 후기[슬라이드첨부]


















오늘은 창녕부곡 레이크힐스 호텔에서 영어회화전문강사 연수에서 한 시간 강의를 맡아서 하고 왔습니다. 오해는 없으시겠지만, 능력이 출중해서가 아니라, 그저 건너건너 아는 장학사님을 통해서 떠맡게 된 거라고 할 수 있죠. 

제게 주어진 강의 주제는 'Class management'였습니다만, 
제 강의가 완전히 Class management에 대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긴장한 데다가, 딱 한 번만 하는 강의라(역시 같은 자료로 수업하면 할수록, 수업 진행이 미려해지는 데, 이런 강의는 그게 안되는군요.) 시간 조절에도 약간은 실패했네요. 그래도 50 분에 최대한을 전해드리고자 애썼습니다. 

일단 저는 제가 만든 이쁜 파워포인트에 흡족. 말씀드린 것처럼, 아내의 도움으로 더욱 이쁘게 만들어진 파워포인트.. ^-^


그 파워포인트는 www.shareslide.net 을 통해서 올렸습니다. (shareslide에 가시면, 정말 다양한 주제에 대한 멋진 자료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따로 구경은 하지 못하지만, 트윗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다양한 자료들을 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공유하기를 꺼리지 않는다는 점이 너무 감사하죠. 저도 오늘 처음으로 shareslide에 파일을 업로드했네요. 헌데, 제 프레젠테이션 파일 자체로는 어떤 이야기를 전해드리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게 아쉽네요. )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슬라이드를 다시 보시면 모두 기억이 나시겠죠? 
언급한 내용들은 대부분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블로그에 없는 것들은 그 활용 방안에 대해서 제가 미처 생각을 정리 못했거나, 제가 직접 써먹어보지 못해서 그런 것이구요. 

이번 방학 기간 동안, 블로그에 좀 더 힘쓰고, 학기 중에는 미루어 왔던 것들을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저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계실테니, '에버노트'는 꼭 써보시길 바래요. 집에 있는 컴퓨터와 학교에 있는 컴퓨터에 '에버노트'프로그램 깔고, 다양한 방법으로 써보시면,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모두 정리하는 데, 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괜찮은 사이트를 아는 게 있으시면, 저에게 댓글로나, 메일로 주셔도 너무 좋겠구요. 

한걸음 더 나아간다면, 블로깅을 해보시면, 더 좋겠는데.. 사실 여유가 없으면 그냥 그만두기 쉬우니, PLN(Personal Learning Network)를 쌓는다고 생각하시고, 트윗터에서 저(@yagatino)팔로우하시고, 누구신지 밝혀주시면, Network 쌓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제 강의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도움 쬐끔~~ 이라도 되셨다면, 아래로 가서, 거칠 게, 추천버튼!! 팍팍 ^-^)


늘 다음 수업시간이 기다려지는 선생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그런 교사가 되려고 노력 중입니다. 
아이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 
사랑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준비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