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Smart Tools

Wallwisher 을 수업에 활용해볼까? #샘_

















늘 여러가지 인터넷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공짜이면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면서(직관적), 공짜인 서비스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많은 영어자료들이 있지만, 그것을 수업에 쓰려면, 결국 교사가 자신의 학생과 교실, 학교 환경에 맞게 가공을 해야 합니다. 그또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 소개할 Wallwisher는 '특이하다''새롭다'라고 할만한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서비스의 기본적인 아이디어에 있어서는 말이죠. 우리가 학생들과 함께 수업시간에 '손'과 '머리'를 쓰고, 그룹원이나 짝들과 '함께' 만들어내는 결과물(output)을 칠판이나 교실에 붙이고, 아이들과 공유하던 그 아이디어를 웹으로 옮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이 웹 게시판에 붙일 수 있는 결과물들은 (꼭 결과물이 아니라, 작업 중인 것도 물론 가능하겠지요) 웹에서 구한 그림, 웹사이트 주소, 동영상, 팟캐스트 등등 모두가 가능합니다. 보통의 외국 서비스가 그런 것처럼 별다른 개인정보 공개 없이 이 서비스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5분만에 Wallwisher 사용법을 가르쳐주겠다는 동영상입니다. 




다음 PDF 파일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In English)



다른 이용방법 검색결과 : 검색어 : how to use wallwisher
  • 전체검색결과 : http://goo.gl/DkDhV
  • 비디오 : http://goo.gl/pjhgO

그리고, 
교사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자라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하나의 wallwisher 게시판입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떻게 수업에 활용할까? 

우선, 지금 당장에는 수업에 활용하기가 힘듭니다. 
  • 컴퓨터나 아이패드가 갖춰진 교실에서, 프로젝트식 수업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활용가능
  • 수업시간 중에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학생들에게 일정한 시간을 주고, 자신의 wallwisher를 꾸며서, 프레젠테이션 해보도록 하는 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는 수행평가를 이미 마쳐서, 이 방법은 써보지 못하겠네요.)

교사가 학생들에게 여러가지 자료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은 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 다루었던 내용과 관련되었으면서, 학생들에게 흥미있을만한 여러가지 자료들을 아이들이 볼 수 있도록 해두고, 아이들이 집에 가서 보고 수업시간에 돌아와서, 선생님에게 피드백 줄 수 있도록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