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관련

두산(장) Lesson 1. It's One World 본문해석


수업시간 동안, 우리는 이미 본문을 충분히 읽었습니다. 다들 그 내용을 알고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이번 학기에는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들 중에 복습하는 데 도움이 좀 될까해서 동영상을 제작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1과를 해볼 생각이며, 오늘은 1과의 본문에 대한 해석만 올립니다. 

선생님도 처음하는 일이라 아직 서투르고, 수업 시간에 우리가 함께 다뤘던 만큼 자세히 설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줄줄 해석해 주어서는 여러분께 도움도 안되니까, 아래의 동영상은 그저 '참고용'으로 보기 바랍니다. 

본문에 대한 반응이 괜찮으면, 1과에서 중요하게 봐둬야 하는 '구문'이나 '표현'에 대해서도 설명을 할 생각입니다. 그러니 좋은 의견 있으면 꼭 말해주셔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기 전에 적합한 셋팅을 안내해드립니다. 
  1. 동영상은 Youtube라는 곳에 올렸습니다. 이 곳에서는 점차적으로 Internet Explorer에 대한 지원을 안할 계획입니다. 그러니 원활하게 동영상을 보고 싶으면, "Google crome"이라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실행하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인터넷 브라우저는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구글 크롬'도 인터넷을 서핑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일 뿐입니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많이 제공하니 써보시기 바랍니다. )
  2. 동영상은 HD화질로 보시기 바랍니다. 해상도를 720P에 맞춰 볼 때, 가장 깔끔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 선생님의 '얼굴'은 안 나오니 걱정하지 마시길~. ^-^  즐겁게 공부하시길 빕니다. 


p12




p13



p14



p15